딸기우유공장

광고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원조 캐리언니 강혜진 나이 30살 1989년생

 캐리소프트 소속 크리에이터(유튜버)로 활약하다

 2017년 5월 부터 '헤이지니'로 독자 활동 시작

 현재 구독자 98만명, 연 매출 약 20억 원

 강혜진 오빠 역시 '캐리소프트'에서 활약했던

 유튜버 강민석 씨(지금은 '럭키강이' 채널 운영)


<해피투게더 강혜진>

해피투게더 강혜진

아이들의 대통령 원조 '캐리언니!' 지금은 '지니언니'로 활동 중에 있는 강혜진 씨가 예능 '해피투게더'에 출연 공중파 나들이에 나선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정말 너무나~ 유명한 강헤진 씨이지만 대부분의 어른들에게는 낯선 이름일 텐데요.


강혜진 씨는 유튜브에서 '키즈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유튜버 인데요. 유튜버란 쉽게 말해서 최근 라디오 스타와 랜선라이프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린 '이사배' 감스트' '밴쯔' '대도서관' 님들과 같이 유튜브에 자신의 컨텐츠를 올리고 영상에서 나온 조회수를 바탕으로 광고비로 수익을 얻는 신종 직업인데요.(기타 행사와 방송 프로그램은 덤!)


이사배 씨가 뷰티, 감스트 씨는 축구 중계 밴쯔 님은 먹방 대도서관 님은 '게임 방송'이라면 강혜진 씨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혀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리뷰를 하는 방송을 주 컨텐츠로 하고 있는데요.



방송에서 강혜진 씨가 밝힌 바에 따르면 팬미팅 경쟁률은 1000대 1에, 배우 이영애 씨가 쌍둥이들과 함께 팬미팅에 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강혜진 씨는 2014년 부터 '캐리소프트' 소속 유튜버로 캐리라는 활동명으로 활동하다 퇴사 후 자신만의 채널을 채널 '헤이지니'를 개설해 활동 중에 있습니다.


과거로 생각하면 어린이 채널 '뽀뽀뽀'에서 뽀미 언니로 활동하다 퇴사 후 자신만의 독자적인 어린이 프로그램을 만든 셈입니다. 오늘(18년 7월 12일)을 기준으로 구독자 수는 98만 명이며, 강혜진 씨가 밝힌 바에 따르면 1년 매출은 약 20억 원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방송에 밝힌 바에 따르면 '헤이지니' 역시 회사에 속해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연매출은 약 20억원 이지만 월급을 받는다고 하네요.


강혜진 씨의 오빠 강민석 씨 역시 과거 '캐리소프트'에서 유튜버로 활동했지만 지금은 강혜진 씨와 마찬가지로 '럭키강이'라는 독자적인 채널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구독자는 약 33만명)


사실 과거 같았으면 회사를 나와 독자적으로 활동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요즘은 정말 자신의 능력만 있으면 충분히 1인 방송으로 성공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유튜버들 중에 성공을 한 사람들은 손에 꼽힐 정도로 그 수가 많지 않은데요. 강혜진 씨는 해피투게더 에서 마성의 매력음 뽐내며 MC들과 게스트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동시에 자신만의 매력을 폭발 시키며 왜 자신이 그렇게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지를 증명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번이 첫 지상파 출연은 아니며, 과거 '아침마당' '마리텔'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에 출연한 경험이 있으며 어린이날에 시구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캐리언니' '지니언니' 강혜진 인스타그램 : @jini_pinkpink 



<과거 어린이날 시구에 나섰던 구 캐리언니, 현 지니언니 강혜진 씨 / 출처: 동아일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