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우유공장

광고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동상이몽2 임성빈 아버지 '임철순 화백' 등장

 추상화가이자 경기대학교 서양화과 교수

 임철순 화백 학력은? 서울대학교 회화과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회화과 미술학 석사


<임성빈 아버지>

임성빈 아버지

16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 임성빈 소장의 아버지 임철순 화백이 등장했습니다.


임성빈 소장의 아버지 임철순 화백은 대담하고 도전적인 작품세계를 가지고 있는 추상화가로 현재는 경기대학교 서양화과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후악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대학교 회화과 학사와 동대학원 회화과 미술학 석사 출신이라고 합니다. 임성빈 씨와 똑닮은 외모의 임철순 화백에 며느리 신다은 씨는 서스럼없이 '아빠'라고 부르며 친분을 드러냈는데요.


이어 두 사람이 서로 자신을 그린 초상화를 보여주며 아버지에게 "누가 더 잘 그렸냐?"고 묻자 임철순 화백은 한치의 망설임 없이 신다은 씨의 그림을 선택하며 남다른 며느리 사랑을 드러냈습니다.



또한 임철순 화백은 끝까지 신다은 씨의 그림을 칭찬하는 동시에 계속 칭찬을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에 아들 임성빈 씨는 질투가 폭발해 아버지가 신다은 씨와의 결혼을 반대했다는 사실을 폭로했는데요.


임성빈 씨의 말에 따르면 임철순 화백은 처음에 "예술하는 사람은 다 이상하다"며 결혼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아들의 폭로에 당환한 임철순 화백은 "직업 특석상 자유로울까 봐 그랬던 거다, 아무래도 여러 인물들을 표현하다 보니까"라며 해명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임성빈 씨의 폭로에도 불구하고 신다은 씨는 되레 임철순 화백의 편을 드는 모습을 보이며 남다른 '구부'(시아버지와 며느리를 아울러 이르는 말) 관계를 자랑했습니다.


또한 임철순 교수는 처음에 연예인이라는 말에 마음에 안들었지만 이후 신다은 씨를 직접 본 뒤에는 '반듯한' 모습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다고 하네요^^;


임철순 교수



<임철순 화백>

임철순 화백



댓글